위니의 여행이야기 :: 오키나와 나하에서 아메리칸빌리지까지 버스 타고 가는 법 정리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오키나와는 렌트를 하지 않고 다니기에 그렇게 친절한 동네는 아니다. 일단 기차가 없고 구글 맵스에서 버스 노선이 제대로 검색되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나는 고우리섬을 가는 일정에는 렌트를 하고 그 전에는 버스를 타고 이동을 했다. 아메리칸 빌리지도 나하 시내에서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으니 이 방법으로 가면 된다. 


일단 나는 류보 백화점 바로 앞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버스를 탔다. 백화점 앞에 가면 꽤나 크게 버스 정류장이 있으니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모노레일을 타고 간다면 겐초마에에서 내려서 걸어나오면 된다.



일단 류보 백화점 앞에서 아메리칸 빌리지 까지 가는 버스 노선은 4개가 있는데, 20번, 28번, 29번, 120번 버스다.

편도로 갔을 때 1인당 730엔의 요금이 나온다. 정확한 버스 시간표를 알아보려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찾아보길 바란다.


오키나와 버스 시간표



 ※ 정류장 사진을 안 찍어서 Google Maps에서 가져왔다.


이곳에서 타면 되고 버스 정류장에 간다면 꽤나 많은 사람들이 있을테니 큰 걱정 안해도 된다.

만약에 당신이 국제거리에 있는 버스 정류장에서 타고 싶으면 위에 있는 버스 노선 중에서 20번과 120번만 국제거리를 통과하니 참고하길 바란다.



일본에서 버스를 탈때는 앞에서 몇명인지 얘기하면 기사 분이 번호표를 주시니 잘 가지고 있다가 여러분이 내릴 곳에서 기사님께 번호를 보여드리고 앞에 전광판에 있는 번호 밑에 써져있는 만큼의 돈을 기사님께 지불하면 된다. 



아메리칸 빌리지로 가는길. 나하 시내까지는 사람들이 꽤나 있다가 나하를 벗어나니까 버스 안에 사람들이 많이 없었다.



버스를 쭉 타고 가다가 軍病院前(군뵤인마에 - 군병원앞)이나 桑江(쿠와에)에서 내리면 된다. 아메리칸 빌리지에서 위치는 둘 다 비슷하니 여러분이 내리고 싶은 곳에서 내리면 될 듯 하다. 내가 포스팅한 SEAWALL HOSTEL에 가려면 伊平(이헤이)에서 내리면 되니 참고하면 좋을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