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의 여행이야기 :: 스포티비몰에서 주문한 PSG 메시 유니폼은 결국 오지 않았다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작년 8월 21-22 시즌 개막을 앞두고 해외축구계에 놀랄 만한 이적 소식이 들려왔다.

바로 스페인 라리가 FC 바르셀로나의 상징과도 같은 리오넬 메시가 프랑스 리그1 파리 생제르망으로 이적한단 소식이었다.

 

당연히 메시는 바르셀로나에서 은퇴할거라 생각했기 때문에 이 이적 소식이 놀라웠는데,

(바르셀로나의 재정적인 문제가 컸다고 한다. 아직도 부채 해결 못 하는 중.)

PSG로 이적하고 나서 바르셀로나가 아닌 다른 팀의 유니폼을 입고 뛴다는 사실에 아.. 나도 PSG 유니폼 하나 질러야겠다.. 생각이 들었다.

 

물론 바로 생각이 든건 아니고 아는 동생이 스포티비몰에서 PSG 메시 유니폼을 주문했다는 소식을 듣고 당시 회사에서 야근 하다가 기분도 꿀꿀한데 지름이나 해야겠다 하고 바로 결제 했던 기억이 난다.

 

2021년 8월 - 스포티비 몰에서 주문

 

주문한 날짜가 2021년 8월 중순 즈음이었는데.. 

(주문날짜 찾아보니 2021년 8월 12일이었고, 그 다음 날인 8월 13일날 제품의 발송지연 메일이 왔었다.)

그때부터 시작해서 언제 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1개월, 2개월이 지나도 주문한 메시 유니폼은 오지 않았다.


2021년 12월 - 네이버페이 배송건으로 연락 옴

 

그러다가 2021년 12월 즈음에 스포티비 몰에서 전화가 왔다.

네이버페이로 주문했던 건이라 4개월이 지나서 그런가? 자기들이 배송 한거로 입력을 해야한다고 가송장번호를 입력해서 보낸거로 처리하고 자동 구매 확정을 해야 한단 얘기였다.

 

본인 : 뭐.. 알겠다.. 근데 오긴 오냐?

스포티비몰 : 추후에 오는거에 대해선 100% 이지만 언제 들어올진 모르겠다. 혹시 취소를 원하신다면 바로 환불 처리 해드릴 수 있다.

본인 : 아니다. 기다리겠다.


2022년 3월 - 스포티비몰에서 연락 옴

 

먼저 전화왔을 땐 일 있어서 내일 연락해달라고 요청드리니 다음 날 점심에 연락이 왔다.

 

스포티비몰 : 메시 유니폼 구매 하셨죠? 근데 이게 물량 들어오는게 계속 지연되고 있어서 혹시 취소 원하시면 환불 처리 해드리겠다.

본인 : 아니다. 기다리겠다. 근데 들어오긴 하는거냐?

스포티비몰 : 들어오긴 할텐데 언제 들어올거란 확답을 못 드려서 취소 원하시면 취소 해드리겠다.

 

여기서 기다리겠다고 하고 그 뒤로 스포티비몰의 연락은 없었다.


2022년 5월 - 시즌도 끝나가니 고객센터에 문의 남김

 

당시 갑자기 궁금해서 PSG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메시 유니폼 재고가 있는거 아닌가?

 

메시 유니폼 들어오긴 하는건가요? 안 들어와서 전화로 취소 유도 한건가요?

PSG 공식 홈페이지 샵에 들어가보면 재고 있는데 왜 없다고 하는건가요?

 

라는 뉘앙스로 짜증이 좀 나서 문의 달리니 그 다음엔 상담 부서가 아니라 다른 분한테 연락이 왔다.

 

스포티비몰 : 배송이 지연 돼서 죄송하다. 고객님이 오해가 있으셔서 설명드리고 싶어서 연락드렸는데 공식 홈페이지에 재고가 있어도 당사에서 배송 못 드린 이유는 공급처가 달라서 그런데.. 

- 파나틱스에서 물품을 받아 오는데 파나틱스에서 물량이 없다고 한다.. 뭐 등등 그랬던거로 기억함

 

혹시 환불을 원하시면 환불을 해드리고 당사 쇼핑몰의 다른 제품 뭐 손흥민 토트넘 유니폼이나 이런거 원하시면 대신 발송해드릴 수 있다. (?) 이런 얘기 들었었다.

 

이번엔 본인들도 물량이 언제 들어올거란 확신이 없고 아마 안 들어올 가능성도 높다고 생각한다. (입장이 바뀜)

취소 원하시면 환불 해드리겠다..

 

여기까지 전화 듣고 그 날 저녁에 그냥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송비하고 해외 원화 주문 해서 스포티비몰에서 결제한 금액보다 15,000원 정도인가.. 더 주고 결제 했다.

 

다음 날 스포티비 몰에 취소해달라고 하니 그 날 바로 환불 됐다.

그리고 나서 한 2주 정도 있다가 바로 배송 오더라.

 

포장은 간단하게 되어있었다.

PSG 공식 유니폼이고 30번 메시 마킹이 되어있다. 

 

PSG 공식 스폰서가 조던이라 조던 스폰서가 붙어있다.

대부분 나이키나 아디다스, 아니면 뉴발란스 같은 곳에서 생산하는데 PSG, 조던, 메시의 조합이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딱히 응원하는 팀도 아니지만 그냥 사고 싶었음.) 

 

 작년에 같이 주문한 동생도 저번주인가 스포티비몰에 문의 남겨보니까 시즌이 끝나서 해당 제품도 단종 된거 같고, 물량이 들어오지 않을 것 같다고 해서 이 친구도 스포티비몰은 결국 환불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물량이 남아있어 거기서 주문 했단다.

 

 몇 가지 궁금한 점은 일단 주문은 받아서 결제까지 다 시켜놓고 배송 지연 됐다고 계속 미룬거에 대해서

- 처음에 안될거 같다고 취소 시키면 안됐었나?

- 스포티비몰에서 자체적으로 취소 시키면 문제가 될 소지가 있어서 고객이 취소할 때 까지 기다리는건가?

- 물량이 진짜로 안 들어온건 맞는가?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 이러나 저러나 유니폼은 취소하고 다른 곳에서 샀고 아쉬운 부분이 많아서 다음에 이용할 생각은 안 든다만.. 

 뭐, 담당했던 사람들도 나름의 고충이 있었겠지.. 정도로 생각하고 말아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