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의 여행이야기 :: [여행루트] 프라하에서 브라티슬라바, 브라티슬라바에서 부다페스트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프라하로 들어온 동생과 함께 이동했던 루트였다.


1. 프라하에서 브라티슬라바

- 이동시간 : 약 4시간

- 금액 : 10.5유로(1인)

- 방법 : STUDENT AGENCY 스튜던트 에이전시 / REGIOJET 기차 이용 / 프라하 중앙역에서 탑승



동생이랑 같이 이동했을 때라 프라하 중앙역 플랫폼에 대한 사진이 없는데, 혹시나 궁금하신 분은

[여행루트] 크라쿠프에서 프라하, 프라하에서 잘츠부르크


이 글에 보면 프라하에서 잘츠부르크 가는 부분에 플랫폼에 대한 설명이 간단히 나온다.

브라티슬라바 가는 기차를 찾으려면 Bratislava를 찾으면 된다.



Regiojet의 기차 요금을 보면 가장 저렴한거부터 비싼 요금까지 총 4단계가 있는데,

가장 저렴한 요금과 가장 비싼 요금 두 개를 타본 입장에서 저렴한건 진짜 싼 맛이다.


위에 보이는거 처럼 올려놓을 선반도 굉장히 작고 열차가 에어컨이 안 나오는건지 고장난건지 더워 죽을뻔 했고,

자리도 좁아서 엄청 붙어가야 했는데 동생이 같이 앉은 애들한테 냄새가 너무 심하게 난다고 불편해했다.

(이건 복불복이지만)



혹시 본인이 돈을 더 내고 편하게 가고 싶다면 제일 낮은 자리는 피할 것....

이 때 별 생각 없이 내가 다니는 식으로 싼거 했다가 불편해하는 동생한테 많이 미안하기도 했는데.. 이 경험을 바탕으로 엄마와의 여행은 가장 좋은 좌석을..



슬로바키아에 도착했다. 

참고로 브라티슬라바 역, 구시가지, 버스터미널은 서로 좀 떨어져있다.



왼쪽 위가 브라티슬라바역, 왼쪽 밑이 구시가지, 오른쪽 밑에가 버스터미널이다.


2. 브라티슬라바에서 부다페스트

- 이동시간 : 약 2시간 30분

- 금액 : 8.99유로(1인)

- 방법 : 브라티슬라바 버스터미널에서 Flixbus



브라티슬라바 버스터미널.

찾아보니까 브라티슬라바 버스터미널 주변에서 내리는 일반 버스 정류장이 없고 사거리 즈음에서 내려서 걸어갔어야했다.


찾아보니까 버스터미널 건물이 1개가 더 나오던데, 아마 여기가 새로 지어진 듯 하다.

[구글맵스 - 브라티슬라바 버스터미널]



버스터미널 내부에 무료 와이파이도 잘 되는 편이고, 내부에 이렇게 스크린도 달려있는 꽤나 신식 터미널이다.

Flixbus를 타면 부다페스트에 정류장이 여러개가 있는데 나는 Nepliget 으로 갔다.  



플랫폼에 스크린이 더 붙어있어서 계속해서 본인이 탈 플랫폼을 확인할 수 있다. 전체적으로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



브라티슬라바에서 부다페스트는 그나마 짧은 구간이었고 동생도 크게 불편해하진 않았다.

Nepliget에 내리면 부다페스트 지하철이 붙어있기 때문에 시내 어느 곳으로도 이동하기에 편한 곳이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로그인이 해제 되었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