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의 여행이야기 :: 구글 애드센스 인증 우편이 도착하다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저번 달에 다음 메인에 글이 올라가고 나서 애드센스 승인이 한번에 났다. 한동안 승인 대기 상태로만 있어서 조금은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페이지뷰가 갑자기 늘어나니까 저절로 승인이 됐다. 보니까 승인이 됐다고 메일이 오던데 내 경우에는 그런 것도 안 왔다.


 구글 애드센스 누적 액수가 30달러? - 정확한 액수가 헷갈린다. - 이상이 되면 구글에서 우편으로 PIN 넘버를 적어서 보내주고, 그걸 직접 받아서 PIN 넘버를 입력해야 애드센스 수익금 정산을 받을 수 있다.  - 그 전까지는 인증하라고 빨간색 경고창이 계속 뜬다. - 


 우편 발송 기간은 약 4주에서 6주 정도 소요된다고 되어있는데, 나의 경우는 3월 23일날 PIN 넘버를 발송해서 오늘 4월 20일날 우편물을 수령했다. 


  언제쯤 오나 궁금해서 다른 분들의 사례를 찾아봤을 때 대략 4주 정도가 걸린다고 했는데 나는 그거보다 일찍 받을 수 있었다. 다음달 초에 여행을 나가는데 그 전에 와서 참 다행이다.


 애드센스 누적 금액이 100달러 이상이 되면 내 계좌로 정산을 받을 수 있는데 외화를 한국 돈으로 바꿔서 받는거라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가 발생한다. 


 은행연합회 사이트에서 확인해본 결과 내 계좌인 하나은행, 신한은행, 카카오뱅크를 비교해본 결과 


 - 하나은행은 미화 100불 상당액 초과 : 10,000원

 - 신한은행은 건당 10,000원

 - 한국카카오은행은 건당 5,000원

 

 셋 다, 미화 100불 상당액 이하는 면제인데 애드센스 수익금 정산이 100불 이상부터 되기 때문에 100달러에 언저리에 맞춰서 정산 받는걸 제외하면 면제 될 일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건당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일정 금액까지 쌓아뒀다가 환급 받는 것도 좋을듯 하다. 


 외화송금 수수료를 제외하고도 추가적인 수수료가 붙는다고 하는데 아직 신청을 해보지 않아서 얼마나 더 차감될지 모르겠다. 여행 중에 자금이 좀 부족해진다 싶으면 애드센스 수익금을 환급해봐야겠다. 


 해외로부터 외화송금수수료 확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