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의 여행이야기 :: [경기도 안양] 단돈 만원에 메인보드 수리할 수 있는 로얄컴퓨터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어제 블로그에 포스팅 했던대로 컴퓨터 부팅이 되지 않았다. CPU 문제부터 시작해서, 램 확인, 그래픽카드 확인, 파워 확인 등 여러 시도를 해봤지만 결국에는 메인보드가 고장났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메인보드가 고장 난 경우면 내 선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어서 친한 형님의 소개로 석수역 주변에 있는 로얄컴퓨터에 가서 메인보드 수리를 받기로 했다. 


 정말 수리를 받으러 가면서도 별에 별 생각을 다 했다. 메인보드가 탄 경우에는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이 없고 CPU나 파워가 같이 죽었을 확률도 커서 어쩌나 하는 생각을 하면서 찾아가게 되었다.  


출처 : 네이버 지도 로드뷰


 로얄컴퓨터는 중앙철재종합상가 안쪽에 위치하고 있다. 주택가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위에 사진에 보이는 건물을 찾아가면 된다. 원래 내려서 사진을 좀 찍으려고 했는데 메인보드에 대한 생각이 먼저라 하질 못했다. 



 차가 막혀서 사장님과 통화한 시간보다 조금 더 늦게 도착했는데 아직 가게에 계셨고 바로 메인보드 수리를 맡겼다. 사장님은 내 메인보드를 보시더니 햇빛에 한번 비춰보고 CPU 핀 있는 곳을 보라고 하셨는데, 내가 봐도 핀 몇개가 휘어진 것 같았다. 사장님께선 핀이 휘어지거나 손상되면 CPU 뒤에 있는 판에 모든 핀이 다 맞물려야하는데 그게 안돼서 오류가 난다고 하셨다. 혹시나 다른 문제는 없는지 뒤에서 초조하게 기다렸는데 사장님이 BIOS 화면까지 띄워주시면서 정상적으로 돌아간다는걸 확인시켜주셨다. (메인보드 수리비용은 1만원인데 핀 밖에 문제가 없다고 사장님이 5천원만 받으셨다.)


 그리고 집에 와서 메인보드를 다시 부착하고 나머지도 조립해서 켜보니 정상적으로 작동된다!

 어제는 컴퓨터가 안되길래 최악의 상황까지 생각을 다 했었는데 정상적으로 작동되니 마음이 편안해진다. 저렴한 가격에 메인보드 수리를 할 수 있고 택배로도 수리 접수가 가능하니 메인보드 수리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이용해보시길 적극 추천한다.


로얄컴퓨터


주소서울특별시 금천구 시흥대로2나길 28

전화번호 : 02-805-3037, 010-2275-3037

수리비용 : 1만원(메인보드 수리)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로그인이 해제 되었다면 이곳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