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의 여행이야기 :: 10년만에 찾아간 도쿄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여행 126일차 (18. 9. 4)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를 보면서 알게 된건데,

유럽에서 한국을 갈 때 사용하는 마일리지와 유럽에서 일본을 갈 때 마일리지가 똑같다는 걸 알게 되었고,

나는 한국에 들어가기 전에 일본 여행을 했다가 한국에 들어가기로 한다.

내 친구 중에 정말 역대급 에피소드를 만들었던 친구가 한 명 있는데,

지금은 도쿄에서 컴퓨터 프로그래밍 일을 하고 있고 도쿄에 가는 동안엔 친구네 집에서 신세를 지기로 했다.

사실 그래서 갔다.

01-일본여행

이 날은 정말 피곤했다.

바르셀로나에서 인천 넘어오는 비행기에서도 얼마 자질 못했고, 공항에서 빠르게 샤워만 하고 다시 도쿄로 가는 비행기를 탔다.

환승 대기 시간이 한 50분 정도였나.. 굉장히 짧은 시간이었다.

아, 그리고 이 때 오사카에 굉장히 강한 태풍이 불어서 오사카 가는 연결편은 다 취소가 되었는데

도쿄는 운 좋게 태풍이 지나간 후라 들어갈 수 있었다.

참고로 이 전날에 도쿄 가는 비행기가 취소 되었는데,

난 바르셀로나에서 정상 일자에 출발했어도 일본에 가지 못했다는 것..

도쿄 가는 비행기에선 일본계 미국인 여자분과 정말 즐겁게 얘기했다.

영어로 대화하긴 했는데, 사실 이 때 재밌게 얘기했지만 너무 피곤해서 자고 싶기도 했다.

03-일본여행

도쿄는 내가 처음으로 여행했던 곳이다.

17살, 고등학교 들어가기 전 겨울 방학 시즌에 가족들이 다 함께 패키지로 해외여행을 갔었는데 그 때 갔던게 도쿄다.

그 이후로 10년만에 다시 찾게 된 도쿄였다.

02-일본여행

오후 2시 정도에 도착했는데 친구가 퇴근해서 집 주변으로 오면 한 7시 정도였고,

난 그 전까지 어떻게든 시간을 보내야했다.

너무 피곤해서 어디 돌아다니지도 못하겠고 그냥 친구의 집이 있는 곳에 가서 카페에서 죽치고 있기로 했다.

04-일본여행

웃고는 있는데 엄청 피곤한 날이었다.

그나마 인천공항에서 씻어서 망정이지 씻지도 않았다면 엄청 추레했겠지..

05-일본여행

노약자석 부근에서는 혼잡 시에 휴대전화의 전원을 꺼 주십시오.

일본은 전철 안에서 핸드폰으로 통화를 하는게 굉장히 비매너인 행동이다.

일본의 지하철은 정말 조용한데 웬만해선 여행하는 입장이어도 소리를 내며 통화하는건 추천하진 않는다.

괜히 이상한 사람처럼 쳐다보는 기분이.. 물론 난 이 때 데이터도 안돼서 통화할 사람도 없었지만..

06-일본여행

친구 집은 도쿄 인근에 있는 사이타마에 있었다.

도쿄 우에노역으로 나와서 사이타마 가는 기차를 타러 갔다.

사이타마하면 어? 하는 분들이 있을텐데 만화 원펀맨의 주인공 이름이 사이타마다.

친구가 사는 역은 도다코엔이라는 역 주변이었는데, 도다코엔역에 있는 도토로 카페에서 몇시간을 죽치고 있었다.

정말 피곤해 죽을뻔했다.

그리고 드디어 친구가 퇴근하고..

07-일본여행

친구가 자주 포장한다는 돈까스 집에 가서 돈까스를 먹었는데 너무 피곤해서 그런지 밥맛이 있진 않았다.

분명 맛있는 돈까스였는데 제대로 먹질 못해서 아쉬웠다.

08-일본여행

친구에게 정말 고마웠던건 집에 침구의 여유가 없었는데 내가 왔다고 주변에 있는 마트에 같이 가서

베개하고 이불하고 매트리스까지 다 사줬다. 정말 고마웠다.

이래저래 학창시절 질풍노도의 시기(?)를 같이 보낸 친구라 나에겐 더욱 고마운 녀석이다.

하여튼, 도쿄에서 머무는 4박 5일은 이 곳에서 지내는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