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 우리가 여행을 간다고 생각해보자.


우리가 여행을 가려면 무엇을 해야할까?


일단 가고 싶은 곳을 정하고, 비행기를 예매하고, 그 다음엔 숙소를 예매한다.

남은건 무엇일까?


도시나 나라간의 이동을 찾아봐야한다. 

아마 여행하면서 대부분 버스나 기차를 이용하곤 할텐데, 페이스북의 여행 커뮤니티를 보면 진짜 이런 질문이 엄~청 자주 올라온다.


여기서부터 여기까지 어떻게 가야해요?

예를 들면 파리에서 브뤼셀 까지 어떻게 가야해요? 암스테르담에서 뮌헨까지 어떻게 가나요?


사실 이런 정보들은 검색창에 검색만 해도 웬만한건 정말 다~~~~~~ 나온다.

내가 여행 루트 정리를 하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근데 여행지간의 이동 방법을 찾아볼 때 정말 유용한 사이트, 어플이 있다.

바로 Rome2rio다. 이걸 쓰면 위에 나오는 질문을 할 필요도 없다. 그냥 나온다. 


Rome2Rio



개인적으로 나는 컴퓨터 버전보다 핸드폰으로 검색을 많이 했는데 컴퓨터 버전으로 설명을 하겠다.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가고 싶은지 영어로 검색만 하면 된다. 아쉽게도 한국어는 지원이 안된다.

오른쪽 위에서 화폐 단위를 바꿀 수 있는데 한국 원도 있지만 유럽이라고 기준을 잡고 유로로 바꿨다.


먼저 런던에서 파리가는 방법을 찾아보자. London - Paris



런던에서 파리가는 이동을 생각하면 머릿속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수단은 기차, 바로 유로스타다.

London에서 Paris를 검색하면 옆에 교통수단과 시간이 쫙 뜬다.


기차를 이용했을 때 2시간 16분, 버스 탔을 때 7시간 50분, 카쉐어를 했을 때 5시간 50분 (이건 블라블라카)

런던 게트윅에서 파리 샤를드골까지 비행기를 타는 방법까지 모든 방법이 나온다.


아, 그리고 환승이 필요한 루트라면 어떻게 환승해서 가야하는지 다 나온다.



버스부터 기차까지 누르면 어떤 회사가 운행하는지 나온다. 런던에서 파리 같은 경우는 당연히 유로스타.

버스 같은 경우도 버스 회사가 다 다르게 나오니 예약하고 싶으면 WEBSITE에 걸려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예약을 진행하면된다.



다른 예시로 체코 프라하에서 잘츠부르크 가는 루트를 검색해봤다.

Linz에서 환승하는 기차편도 나오고, Leo Express나 Flixbus를 이용하는 버스 노선도 나온다. 정말 안 나오는게 없다.


Rome2rio로 찾으면 여행지 간 이동에 대해선 정말 빠삭하게 알 수 있다. 물론 이 사이트는 예매까진 진행이 안된다.

회사의 웹사이트까지만 소개를 해주고 나머지는 본인이 알아서 해야한다. 근데 회사까지 알려주는게 얼마나 감사한 일인지 쓰다보면 알게 된다. 


개인적으로 나는 모바일 버전을 많이 사용했다.

Rome2rio는 전 세계에서 다 사용이 가능하고 우리나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한데..


얼마 전에 궁금해서 안양에서 증평가는 노선을 찾아보기도 했다.



메인 화면에서 밑으로 내리면 이렇게 검색 이력이 남아서 나중에 확인하기도 편하다.

Rome2rio를 계속 쓰는 이유는 내가 블로그에 여행루트나 여행기 포스팅을 하면서 좀 더 자세하게 서술하기 위해서

Rome2rio에서 한번 더 확인하고 쓰는 편이다.


예를 들면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가는데는 몇시간 걸렸다.. 이 한 문장을 쓰는데도 뭉뚱그려 쓰는 것 보단 확실하게 쓰는게 좋으니..



위에서 얘기했던 대로 대한민국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아마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들에게도 Rome2rio가 굉장히 유용한 앱이 아닐까.


심심해서 서울에서 전주가는 방법을 검색해봤는데 가장 위에 KTX가 뜬다.

1시간 24분이 걸리고 가격은 3만원에서 시작해서 66,500원까지.



아까 유럽에서도 Flixbus나 Eurostar 같은 회사 이름이 뜬다고 했는데 한국도 뜬다.

전주가는 버스는 Jeonbuk Express.. 전북고속이라고 뜬다. 솔직히 여기서 감탄했다.

전북고속까지 써주는 당신들은 대체..


이 어플은 내가 썼던 어플 중에서 만족도 100%에 200%를 상회하는 어플이었다.

진짜 미쳤다.


여행 계획하는 분들은 꼭 다운 받길 추천하는 어플 중 하나이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공수래공수거 2018.11.23 14:18 신고

    오 좋은 사이트를 알려 주셨습니다
    국내는 카카오맵을 활용하면 되는데 해외에서는 이걸 사용하면
    아주 좋겠습니다.

  2. BlogIcon 슬_ 2018.11.23 15:37 신고

    오! 해외 여행지만 되는 줄 알았는데 국내도 되는군요 ㅋㅋㅋ
    저는 항상 해외는 구글지도, 국내는 카카오맵 체크해보고 따라 가는 편이라... 질문은 따로 해본 적이 없네요.
    말씀처럼 검색하면 다 나오니까요ㅋㅋㅋㅋ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11.23 18:55 신고

      네 아무래도 구글 지도 이용하면 웬만한건 다 나오죠 ㅎㅎ
      저도 대중교통 찾을 때는 구글 맵스 이용하는데 유럽처럼 나라에서 나라를 넘어갈 때는 아무래도 구글맵스로 정확한 정보 찾기는 힘들어서요.
      이건 좀 넓은 단위에서 쓸 때 좋다고 생각합니다.. ㅋㅋ

  3. BlogIcon luvholic 2018.11.24 13:38 신고

    만족도 200프로라고 하시니 정말 유용한가봐요~^^ 거의 10년전 유럽갔을땐 이런게 없어서 하나하나 다 사이트를 찾아야했는데 세상편리하네용!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11.25 21:34 신고

      요즘은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에도 정보가 워낙 많아서 여행하기에 쉬워진건 사실이죠.. ㅋㅋ
      저는 오히려 스마트폰 도움을 안 받고 싶어서.. 일부러 종이지도 보고 다녔던 기억이 있네요ㅋㅋ

  4. BlogIcon 히티틀러 2018.11.24 14:42 신고

    여행 준비할 때 진짜 유용하겠네요.
    우리나라는 네이버 지도나 T맵, 카카오맵 등 워낙 지도가 잘 되어있으니까 상관 없지만, 해외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께는 진짜 유용하겠어요.
    제가 처음 해외여행할 때는 스마트폰이 나오기 전이라서 정말 가이드북 하나 믿고 돌아다녔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무모했구나 싶어요.
    요새는 핸드폰 없으면 여행 못 할 거 같아요ㅎㅎㅎ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11.25 21:40 신고

      여행 할 때 잘 이용했죠 ㅋㅋㅋㅋ 이번 여행 땐 아무래도 우리나라 사람들이 대중적으로 가는 곳은 아닌 루트를 타서..
      저도 처음 여행 갔을 땐 스마트폰을 안 쓰던 때라 가이드북 하나 믿고 다녔죠 ㅎㅎㅎ
      뭐,, 예전에는 그런거 없어도 다 다녔다.. 해도 사람이 적응의 동물이라 ㅋㅋㅋㅋㅋ
      이미 적응된 상태에서 없으면 불편할거 같아요.

  5. BlogIcon 버블프라이스 2018.11.25 08:50 신고

    만족도가 높다고 하셔서 저도 여행시 설치를 하고 이용해야겠어요^^

  6. BlogIcon 둘리토비 2018.11.25 21:46 신고

    음 아이폰용만 있는건가요? 안드로이드는........

  7. BlogIcon 디프_ 2018.11.28 11:26 신고

    헐ㅋㅋㅋㅋㅋ 한국도 뜨는것을 보고 놀랐어요
    한국도 관광대국이 된것이려나요 이제.. 아시아인들에게 국한된 것이 아니라!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11.28 19:27 신고

      한국도 되는거 보고 엄청 신기했어요.
      어떻게 저런 정보들을 다 모을까요? ㅋㅋ
      여행하다보면 일본만큼은 아니지만.. 한국 다녀와봤다는 친구들도 많더라고요 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