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의 여행이야기 :: 아에로플로트(러시아항공) 항공사에서 탑승확인서 받는 법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아에로 플로트 AEROFLOT 라고 러시아 항공이 있다.

아마 유럽가는 노선 비행기 찾다보면 많이들 익숙한 이름일텐데.. 아에로플로트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지 저렴해서랄까.


모스크바를 경유해서 유럽으로 이동하는 노선 중에 정말 빨리 저렴한 가격에 구하는 항공권이 아니면 대부분 아에로플로트를 이용한다.


나도 처음 유럽에 갔을 때 아에로플로트를 이용했었는데 별 다른 문제는 못 느꼈지만

아에로플로트에 대해서 검색하다보면 안 좋은 얘기들이 많다. 


뭐, 지연이 되었다든가 최종 목적지 공항으로 짐이 안 왔다든가.. 인천 도착하니까 캐리어가 부셔져 있었다든가.


이런거 한번도 안 당했었는데 어머니가 유럽으로 넘어오실 때 캐리어가 안 넘어왔고.. 인천에 도착해서 캐리어를 받을 땐 캐리어가 부셔져 있었다.

자물쇠 부분을 강제로 따려고 했나.. 그렇게 해서 쓰질 못하는 캐리어가 되었다.


하여튼..


아에로플로트 한국지사가 있긴하고 전화번호도 있긴한테 전화 연결이 되는걸 본적이 없다.


심지어 인터넷 체크인을 하면서 분명히 스카이팀 회원사인 대한항공 회원 번호를 넣어서 마일리지 적립 요청도 했는데 가볍게 안되었다.


무슨 시스템이 이래..


예전에 마일리지 추후 적립 관련해서 글을 올렸었는데 아에로플로트는 또 추가적인 서류를 내야한다.


인터넷 탑승권이나 영수증을 제출하고 또 하나는 실물 항공권을 찍어서 제출해야하는데.. 실물 항공권 종이 쪼가리가 워낙 작기도 하고 별로 중요하다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버리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같은 항공 동맹인 대한항공에 전화해서 물어보니까 추후 적립 하기 위해서.. 실물 항공권이 필요한데 실물 항공권이 없다면 아에로플로트 쪽에 탑승 확인서를 받아서 제출하면 처리가 가능하단다.


하지만, 아까 얘기했던대로 아에로플로트 한국지사 전화번호가 찾으면 나오지만.. 거기에 전화해서 연결이 될거란 생각은 하지 않는게 좋다.


그렇게 1주일 가량 전화 연결을 시도해보다가 안된다는걸 깨닫고 혹시 다른 연락 방법이 없냐고 대한항공 측에 물어봤더니

메일주소를 하나 알려줬다.


aeroflotsel@hotmail.com 여기다.


내가 전 날 오후 8시 50분에 메일을 보냈는데 다음날 업무 시작 시간 이후 7분만에 답장이 왔다.

분명한건 전화 연결하는건 포기하고 메일을 보내면 즉각적인 답변이 오니 아에로플로트에 연락하실 분은 메일 해보시는걸 추천한다.


탑승내역 이메일 발송 가능하고 요청하는 경우 탑승객 여권 사본, 탑승 날짜, 탑승 항공편명을 기재해서 보내면 된다.


그러면 아에로플로트 측에서 이렇게 HISTORICAL TICKET 이라고 이 사람이 해당 날짜에 해당 항공편을 USED (탑승) 했다는 메일을 보내준다.

이걸 스크린샷을 찍어서 대한항공 측에 마일리지 추후 적립 신청을 했더니 며칠 뒤에 정상적으로 처리 되었다.


다시 한번 얘기하지만.. 아에로플로트는 전화로 얘기할 생각하지말고 메일을 이용하자는 점..


대한항공 마일리지 추후 적립, 잊지 말고 1년 안에 신청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