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의 여행이야기 :: 부족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현금으로 구매하는 방법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


2019년 5월 29일 수정


OK 캐쉬백 정책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썼던 방법이 안됩니다.


"2019년 5월 20일부터 하나머니를 OK캐쉬백으로 전환 시, 하나머니 충전 포인트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적립된 하나머니를 전환하는건 가능하지만 직접 충전하는 방식으로는 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방법이 생긴다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OK캐쉬백에서 직접 충전하는 방식으로 해도 충전포인트이기 때문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불가능합니다.

이거 실험한다고 1030원 날린..


----


이번 여행을 준비하면서 귀국하는 비행기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려고 했었다. 내 마일리지는 얼마 되지 않지만 아버지가 가지고 계신 마일리지면 유럽에서 한국으로 귀국하는 편도 비행기를 예매할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근데 아버지 마일리지를 확인해보니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적었다. 아버지 본인도 당황하셨는데 찾아보니 몇 년전에 제주도를 다녀오시면서 마일리지로 항공권을 끊으신 내역이 있었다. 아마 이걸 생각하지 못하신 듯 하다.  결국 아버지꺼와 내꺼를 합쳐도 비수기 기준으로 유럽에서 한국까지 오는 비행에 필요한 35000 마일리지에 2000마일리지가 좀 넘게 모자르게 되었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대해 찾아보게 되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직접 현금으로 구매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다만 롯데멤버스 포인트나, S-Oil 포인트, 삼성 포인트 같은 것들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변환을 할 수 있다. 그 중에서 내가 선택한건 OK 캐쉬백을 통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이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OK 캐쉬백 회원 가입 - 하나멤버스 회원 가입 - 하나머니 충전 - 하나머니를 OK캐쉬백으로 전환 - OK 캐쉬백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서 합법적으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다.



OK 캐쉬백에 가입하고 메뉴에 있는 이벤트&혜택을 보면 포인트 교환 메뉴가 있다. 클릭해보자. 그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온다.



 본인이 OK 캐쉬백을 모으고 있었다던가, 아니면 신세계 포인트를 가지고 있거나 하는 경우에는 미리 전환을 해도 된다. 우리가 볼건 하나머니 전환이다.



 하나 멤버스를 통해서 하나머니를 충전하고 그 충전된 금액을 OK 캐쉬백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데 하나머니 100머니 당 OK 캐쉬백 100P로 전환이 된다. 100 단위로만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을 꼭 명심하자.



 스마트폰에 급하게 하나 멤버스 어플을 설치했다. 하나 멤버스를 가입하고 나서는 로그인을 하면 된다. 그 다음에 밑에 노란색 버튼으로 되어있는 하나머니를 클릭하자.



눌렀을 때 최근 나의 머니 내역이 나온다. 난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을 위해 총 56,900머니를 충전했다. 충전하기를 클릭하자.


 

 충전하는 메뉴가 나온다. 토스 충전도 가능하고 나 같은 경우는 하나은행 계좌가 있어서 하나은행 계좌를 등록했다. 계좌를 등록한 이후에는 본인이 설정한 비밀번호만 입력한다면 바로 충전이 된다. 충전을 하고 나선 다시 OK 캐쉬백 사이트로 돌아가면 된다.



포인트 교환 메뉴에서 하나머니 전환 메뉴를 클릭해서 바꾸면 된다. 


 - 100 하나머니 당 OK 캐쉬백 100점으로 전환. (100 단위로만 가능하다.)


 - 하나 머니 전환 한도는 1회 5만 포인트, 월 최대 10만포인트가 가능하다.

  - 이 점이 중요한데 결국엔 월 최대 10만원의 금액만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하다. OK 캐쉬백의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교환 비율이 22:1이니 월 최대 4545마일리지까지만 전환이 가능하다!


하나머니를 OK 캐쉬백으로 다 전환했다면 그 다음에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메뉴를 클릭하자!



 클릭하면 이런 창이 뜨는데 본인이 전환 할 OK 캐쉬백 포인트를 입력하면 된다. 교환 비율은 22:1(OK캐쉬백 : 대한항공 마일리지)이다. 

즉 본인이 1000 마일리지를 전환하길 원한다면 22000 OK 캐쉬백 포인트가 있어야 전환이 가능한 것이다.


 당연히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스카이패스(대한항공) 회원가입은 되어있어야 한다. OK캐쉬백과 스카이패스 간의 명의가 똑같다면 버튼을 눌렀을 때 자동으로 대한항공 회원 확인이 된다.




 마일리지 충전을 하고 나서 본 스카이패스 마이페이지. 밑에 보면 기타 제휴사로 2604 마일리지가 적립된 것을 볼 수 있다. 이게 OK 캐쉬백을 통해서 전환한 대한항공 마일리지다.



 아버지 마일리지와 내 마일리지를 합쳐서 딱 35000 마일을 만들어서 귀국하는 비행기 예약을 마칠 수 있었다. 너무 일찍 예약 한 것 아닌가 싶으면서도 마일리지 항공권은 수량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미리 해두게 되었다. 귀국하는 날짜가 정해져있는건 아쉽지만 저 날짜가 정말 데드라인이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다. 이렇게 OK 캐쉬백을 통한 마일리지 전환하기는 끝!


※ 이 방법은 아시아나 마일리지도 똑같은 과정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관련된 위니의 여행이야기의 포스팅>

대한항공 마일리지 추후 적립, 잊지 말고 1년 안에 신청하자!


대한항공 성수기·비수기 기준, 마일리지 아끼려면 언제 써야할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