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애드센스 처음 달고 나서 이것저것 많이 알아보고 바꾸기도 많이 바꾸고 블로그 스킨도 신경을 많이 썼었는데,

여행 중에는 사실 이런거에 투자할 시간이 없었다. 

원래는 애드센스에 가장 수익이 잘 나온다는 336x280 광고를 상단에 2개 넣고, 하단에 2개 넣는 방식으로 했다.

스킨 HTML에서 PC에서는 2개가 정상적으로 다 나오게 하고 하나는 모바일에서 안 나오게 설정해뒀다.

(모바일에서 2개가 다 나와버리면 내 콘텐츠가 나오기 전에 광고만 2개가 나와버려서 보는 사람 입장에서 안 좋기도 하고,

정말 원칙적으로 얘기하면 애드센스 규정 위반이기도 하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단위를 구경하다보면 자동 광고도 있는데, 이번에 자동광고도 다 빼버렸다.

원래는 콘텐츠 가장 윗 부분과 아래 부분에만 광고를 다는게 내 생각이었는데 자동광고가 설정되어있으니,

콘텐츠 중간에 광고가 나오는 것도 딱히 보기 싫었다.

그리고 내 블로그에 방문자가 그렇게 많은 편도 아니고, (이 말은 애드센스 수익도 얼마 안나온다는 말)

정말 여행 이야기를 남겨놓는게 재밌어서 하는 편이라

고정적으로 읽으러 들어오시는 분들이 쾌적하게 콘텐츠를 읽을 수 있게 애드센스를 깔끔하게 바꿨다.

애초에 내 블로그가 CCZ-CROSS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고 있는 중이라 애드센스를 반응형 광고로 바꿨다. 

(훌륭한 스킨을 만들어주신 WEBDIR님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반응형 애드센스는 내 블로그 스킨 구조에 맞춰서 광고가 설정되는데 PC 화면에서 보면 이렇게 직사각형 광고 1개로 나온다.


PC 화면에선 반응형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엔 대부분 직사각형의 광고가 나오게 된다.

애드센스 광고 단위 중엔 일치하는 콘텐츠라는게 있는데 내 블로그의 다른 글들을 소개하면서 광고도 넣는다.

블로그라는게 정해진 "키워드"로 들어왔어도 내 블로그에 있는 다른 글들을 읽게 하면서 체류시간을 늘리는건 긍정적인 효과이기 때문에, 

일치하는 콘텐츠는 이전과 똑같이 그대로 냅뒀다. 

(마트에 장보러 갔다가 보러간건 안사고 다른걸 사게 되는 그런..)

 

모바일 같은 경우엔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니 모바일 상단부분에는 320x50 짜리 직사각형 광고가 들어갔다.

이렇게 되면 첫 화면에서 내 콘텐츠를 가리지 않는 한에서 광고가 삽입된다.

사실 애드센스 관련 글을 읽다보면 모바일에서 수익이 가장 좋은 광고형태는 320x100이라고 한다.

다만 이제 애드센스에 신경쓰지 않기 위해 그냥 반응형 광고로 해두었고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알아서 크기가 조정될 것이다. 

(PC, 모바일, 태블릿은 각각 보이는 크기가 전혀 다른데 광고도 알아서 반응형 스킨을 사용하면 광고 크기가 알아서 바뀐다.)

콘텐츠 하단 부분에선 320x100가 나왔다. 콘텐츠가 끝난 부분이기 때문에 자동으로 상단보다 큰 단위가 나오는 듯 하다.

밑에 일치하는 콘텐츠는 예전에 있던 것 그대로이다.


여행 중에도 가끔씩 내가 쓴 글을 보면서 수정할 부분은 수정하는 중이다.

티스토리 모바일 어플이 좀 불편한게 PC에서 작성된 글은 모바일에서 수정이 불가능하다.

대부분 모니터링이라하면 자기 전에 핸드폰 만지면서 보는 정도인데 

오탈자나 고치고 싶은 부분을 찾아도 컴퓨터를 켜서 수정하기엔 너무나도 귀찮다. 


아마 여행 끝나기 전까지 블로그는 지금의 상태를 유지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8.06.12 09:55 신고

    여행중이신데도 대단하십니다^^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06.14 03:35 신고

      하하 애드센스로 수입도 많이 안들어오는 편이고 ^^
      스킨 정리할 겸 한번 손을 봤습니다.
      아무래도 저도 제 페이지를 모바일 환경에서 모니터링 하기도 하는데 광고가 너무 많아서 불편할 때도 있더라고요.

  2. BlogIcon 슬_ 2018.06.15 12:49 신고

    저도 1단형에 본문 너비가 짧은 편이라 그냥 기다란 광고 두개만 넣고 반응형 하나 넣었어요ㅋㅋ
    그래도 모바일에서는 광고가 많은 것 같아서 좀 신경쓰이더라구요ㅠ_ㅠ
    어차피 그냥 취미니까ㅋㅋㅋㅋ 이 정도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06.19 05:59 신고

      ㅋㅋㅋㅋ 애드센스 궁금한점도 많아서 초반에는 많이 찾아봤는데.. 애드센스가 중요한게 아니라 블로그 알맹이가 중요한거니 ㅎㅎ
      그래도 나름대로 소액이지만 쏠쏠합니다. 한달에 그래도 치킨 한마리 정도는 나오니까요 ㅋㅋ

  3. BlogIcon sword 2018.06.15 16:08 신고

    아 정말 광고 어려운거 같아요
    저는 처음에 해두고 크게 손대지 않는 편인데 어차피 그 그금액이 그금액이라...
    딱히 큰차이도 안나는거 같아서 냅두고 있네요;;;
    이런것도 신경을 쓰면 더 좋아질텐데 말이죠 -_ㅜ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06.19 06:01 신고

      블로그나 애드센스나 가끔씩 모니터링은 하긴 하는데 사실 블로그 모니터링 하는게 더 재밌어요 ㅋㅋ 유입키워드 확인하다보면 시간가는 줄 모르고 제 블로그 눈팅을..

  4. BlogIcon H_A_N_S 2018.06.16 21:35 신고

    넣을까 말까 매번 망설이고 있답니다. 조회수 좀 올리고 넣자 했는데...ㅠㅠ 크게 달라지질 않네요ㅎㅎ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06.19 06:00 신고

      저도 그래서 자동 광고는 아예 뺐습니다. 콘텐츠 읽으면서 광고를 클릭한다는것도 조금 이상한거 같고, 제가 모니터링 해도 자동광고가 좀 과하게 들어갈 때가 있더라고요. 위, 아래 하나씩으로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ㅋㅋ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