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 추가)
시베리아 횡단열차의 샤워실에 대해서 미리 얘기하자면,
2018년 5월 기준으로 99번 열차에는 샤워실이 없었고,
01번 열차에는 150루블을 내면 사용할 수 있는 샤워실이 있다. 

이 날이 5월 8일, 횡단열차를 탄지 5일차가 되는 날이었다.
5월 3일 날 체크아웃을 하면서 샤워를 했으니 대략 5일 동안 씻지를 못했고, 머리는 떡질대로 떡지고 가렵기도 했다. 

웬만한 큰 역에는 샤워실이 있다는걸 알고 있어서 이르쿠츠크에서 내리려고 했는데, 

이 때 자느냐고 내리지 못했고 한참 더 가서 노보시비르스크역에서 샤워실을 가보기로 했다.

노보시비르스크역은 굉장히 큰 역이기도 하고 정차를 52분 동안 하는 역이다.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출발한다면 하바롭스크에서 1시간 정차 하는 것 이후에 오래 정차하는 역이다.

역에 내리자마자 바로 역 건물 안으로 들어갔다.

굉장히 큰 역이라 영어로도 안내가 잘 되어있는데 HOTEL 이라는 표지판이 보여서 그 쪽을 찾아갔다. 침대 모양 그림의 화살표를 따라 가면 된다. 

노보시비르스크역 2층에 HOTEL이 있는데 화장실로 들어가면 안되고 옆에 프론트처럼 꾸며져 있는 곳에 들어가야한다. 샤워 한번 하는데 가격은 150루블 한국돈으로 3천원이 조금 안된다. 
샤워 한번에 3천원이라니 참 비싸보이지만 횡단열차에서 못 씻으면서 꼬질꼬질하게 지내는걸 생각하면 150루블 정도야 저렴한 가격처럼 느껴진다.

(시베리아횡단열차의 샤워실 같은 경우는 1호차는 있다고 들었지만 내가 탄 99번 열차는 없었다. 1호차의 샤워실도 일정 금액을 내야 사용 가능하다.)

샤워는 러시아어로 Dush 두쉬라고 하면 된다.

호텔 로비에서 2개 층을 올라가라는 얘기를 듣고 와보니 남자, 여자 샤워실이 하나씩 있었다.

샤워실 안에는 샤워 부스가 3개 있었다.

안에서 잠글 수가 있고 문 열자마자 샤워부스가 아니라 한번 구역이 나뉘어서 짐 분실에 대한 큰 걱정은 안해도 된다. 뜨거운 물도 조금 기다리니까 펑펑 나왔고 아주 깔끔하게 샤워를 할 수 있었다.

샤워 시간은 정해져 있진 않지만 기차가 정차하는 시간(노보시비르스크역은 51분) 안에 씻어야 한다.

꾀죄죄했던 모습을 벗어나 모습도 기분도 둘 다 상쾌해졌다. 페이스북에 Before & After로 사진을 올리니 Before 사진에서 냄새 난다고 하는 친구의 말..

5일 동안 못 씼었던걸 참고 시원하게 샤워를 했으니 모스크바까지 남은 2일은 아주 수월하게 버틸 수 있을듯 하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Deborah 2018.05.13 11:46 신고

    아이고 어렵게 샤워실에서 샤워를 했군요. 원래 기차 안에도 샤워실이 있나봅니다.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네요
    여기서는 기차보다는 자가용의 활용도가 높아서겠지요.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05.14 16:09 신고

      기차가 1번부터 99번까지 있는데요. (블라디보스토크-모스크바노선) 1번이 가장 신식입니다.
      그래서 1번에는 돈을 내면 샤워실을 이용할 수 있다는데 99번은 그게 없습니다 ㅜ
      보니까 러시아가 추워서인지 사람들은 기차에서 1주일 동안 안 씻는건 일도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2. BlogIcon 공수래공수거 2018.05.14 08:22 신고

    5일 동안 못 씻었으면 3천원이 아깝지 않겠습니다 ㅎ
    정말 개운할듯..

  3. BlogIcon sword 2018.05.25 13:34 신고

    와우 샤워~~~~!!!
    저는 정말 샤워에 돈 3만원도 써본적 있어서 몇천원 정도는 정말 감사한 금액같아요 ㅎ
    아깝지 않으셨을것 같네요 ㅎ

    • BlogIcon 떠도는 winnie.yun 2018.05.28 02:18 신고

      샤워에 3만원은 어쩌다가 쓰시게 된건지 궁금하네요 ㅎㅎㅎ

      아주 시원하고 깔끔하게 씻고 나왔습니다 ㅋㅋ 샤워의 행복을..

    • BlogIcon sword 2018.05.28 11:43 신고

      아 2주간의 베트남 여행 후 귀국해야 하는데
      야간 비행기라 도착하면 한국시간 아침이었거든요

      그 아침시간부터 포멀한 스케쥴이 바로 시작되기 바람에 땀으로 쩔은 몸으로 정장을 바로 입을 수 없어서 샤워를 라운지에서 했습니다 ^^

티스토리 툴바